서울 카페투어 필수 스팟이라는 '스타벅스 경동1960'을 다녀왔습니다.
폐극장인 1960년에 세워졌던 경동시장 내 경동극장을 리모델링하여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극장 특성상 높은 층고와 공간이 확보된 좌석 덕분에 사람이 많아도 답답하지 않게 이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레트로한 분위기의 금성전파사에서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 옆 건물에 청년몰에서 가성비 좋게 식사할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스타벅스 경동1960점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
주소 :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36길 3 (1호선 제기동역 2번 출구에서 298m)
경동시장 4번게이트(광성상가) 앞에 위치한 경동시장 본관 3-4층
스타벅스 경동1960점 찾아가는 길
지도를 보면 정확하게 어디로 들어가라는 입구 표시가 없어서 가장 헷갈리실텐데요.
손가락 이모지가 가리키는 곳이 입구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과거 사진이고 지금은 '스타벅스'와 '금성전파사' 간판이 있어서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전 경동시장 사거리에서 와서 시장 골목으로 쭈욱 들어왔더니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계단 올라가시면 이렇게 생긴 안내판이 보이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마저 올라가시면 됩니다!
전 처음에 맞게 와놓고도 이 안내판을 대충 보고
'역시 너무 쉽게 찾았다 했어.. 이 옆인가보다...' 하고 돌아섰습니다.
근데 다시 보니 저건 옆 건물에 경동시장 청년몰을 안내하는 거였어요...
돌아서면 이렇게 입구가 나오는데!!! 이걸 두고 돌아서서 청년몰까지 다녀왔습니다... ㅠ
들어서는 길에 봄을 기다리게 되는 디스플레이의 벚꽃길과 레트로 분위기의 금성전파사가 보입니다.
다양한 이벤트, 체험 (금성전파사 LG)
스타벅스 경동1960점 입구로 들어가기 전에 금성전파사 LG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둘러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회원가입 하면 스타벅스 내에서 체험해볼 수 있도록 신상 LG테블릿을 2시간 동안 대여해주는 체험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전 나오면서 들어서 이용하지 못했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벤트 참여해보세요!
lg 틔운에서 키울 수 있는 화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스타벅스 경동1960점
메뉴가 나오면 측면에 엔딩크레딧처럼 닉네임이 올라갑니다. (감성...)
날이 추워져서 따뜻한 돌체라떼를 마셨어요.
달달하고 따뜻한 게 들어가니까 조금씩 주변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좌석을 더 둘러봅니다.
스타벅스 경동1960점은 좌석도 다양하고 분위기가 좋아서 데이트하기 좋고, 조용하게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도 좋을 거 같아요.
들어올 때 에어로타워도 그렇고 곳곳에 lg 공기청정기가 눈에 띄더라구요. (제품명: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
측면에 높게 자리한 좌석도 있어요.
다른 좌석보다 어둡고 조용해서 아늑한 느낌이 있습니다.
점심시간이 다가오니 점점 차기 시작합니다. 인기 있는 곳이라 피크시간엔 자리가 없을 수도 있겠네요.
스타벅스 경동1960점은 서울 카페투어 필수 목록이라고 하던데 이제야 방문했어요.
트리와 캐럴 음악 덕분에 연말 분위기 제대로 느끼고 왔습니다.
아, 그리고 이번에 나온 스타벅스 캘린더 색감이 정말 예쁘더라구요.
프리퀀시 모으고 계신 분들은 캘린더 받으시면 인테리어에 활용하시기 좋을 거 같아요! 추천합니다!!^^
*사진도용 금지
*재배포 금지
댓글